2019 KBS 울산의 유산 UCC공모전 청소년부 대상 수상
상태바
2019 KBS 울산의 유산 UCC공모전 청소년부 대상 수상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10.2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동체 아이와 숨바꼭질과 감자꽃, 세상을 생각하는 아이들
KBS울산방송국장상과 장학금 200만원 수상
교육청 제공
교육청 제공

마을교육공동체인 ‘아이와 숨바꼭질’과 ‘감자꽃, 세상을 생각하는 아이들’이 2019 KBS 울산의 유산 UCC공모전에서 청소년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울산의 유산 UCC공모전은 숨겨진 울산의 유산을 발굴하고 울산의 문화 가치 제고를 위해 KBS울산방송국에서는 개최한 대회이다. 

  이번 UCC공모전에서 마을교육공동체 ‘아이와 숨바꼭질’과 ‘감자꽃, 세상을 생각하는 아이들’은 ‘어린이가 즐거운 울산’을 주제로 울산의 명소들과 그 속에서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들의 모습을 잘 전달하고, 어린이 특유의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 18일 울산의 유산 UCC공모전 시상식에서 KBS울산방송국장상과 장학금 200만원을 받았다.

  ‘아이와 숨바꼭질’과 ‘감자꽃, 세상을 생각하는 아이들’은 울주군 범서 지역의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사들로 구성된 자생적 마을교육공동체로, 2015년부터 전래놀이 및 숲 놀이 등을 통한 왜곡된 놀이문화 개선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학생 주도적 봉사활동 등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행복한 성장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공무원재능나눔공모전’에서 최우수상(1위)을 수상하였으며, 반구대암각화축제 선사 4종대회 등에서 문화재청장상과 울산교육감상 등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한편, UCC공모전 수상작은 30일 오후 7시 40분부터 KBS 1TV로 방송될 예정이다.